ARCHIVE


디자인 행사

2002-07-25 13:30:26

[2002/01/08][산업/기업, 기획/연재01.08]화장품 포장도 '美' 승부

화장품 포장도 '美' 승부 [산업/기업, 기획/연재] 2002년 01월 08일 (화) 09:55 패키지나 용기로 여성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아야하는 화장품. 생활용품업체들은 다른 어떤 기업보다도 디자인경영에 승부를 걸고있다. 화장품 용기 디자인은 내용물의 품질 못지않게 구매를 결정짓는 중요한 변수이기 때문이다. ...


디자인 행사

2002-07-25 13:29:49

[2002/01/08][산업/기업, 기획/연재01.08]"디자인은 제품의 핵심가치"

2002/01/08 [기고] "디자인은 제품의 핵심가치" [산업/기업, 기획/연재] 2002년 01월 08일 (화) 09:53 백화점 진열대에는 온갖 물건들이 소비자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수많은 경쟁자 틈에 끼여 소비자의 눈길이 머물러 주기를 바라지만 대부분은 하찮은 관심조차 끌지 못한다. 무언가 색다른 문양,...


디자인 행사

2002-07-25 13:26:34

[2002/01/08][산업/기업, 기획/연재01.08]디자인에 관한 5가지 편견

2002/01/08 디자인에 관한 5가지 편견 [산업/기업, 기획/연재] 2002년 01월 08일 (화) 09:38 "디자인, 저는 잘 몰라요. 그건 디자이너같은 전문가들이나 하는 거죠." 디자인에 대해 물어보면 많은 사람들은 이렇게 대답한다. 하지만 이러한 편견이 디자인산업 발전에 가장 큰 장애요인으로 꼽힌다. ...


디자인 행사

2002-07-25 13:25:37

[2002/01/08][산업/기업, 기획/연재/01.08]디자인 강국 '이미지'가 돈이다

[디자인 강국] '이미지'가 돈이다 [산업/기업, 기획/연재] 2002년 01월 08일 (화) 09:37 노란 색의 M자를 보면 무엇이 떠오르는가. 대부분의 사람들은맥도날드를 연상한다. 빨간색을 보면 사람들은 의례히 코카콜라를 떠올린다. 바로 디자인과 브랜드의 위력이다. 이제 상품의 이미지가 곧 그 가치를 결정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