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LIST

협회 소식


폭력 없는 세상. VIDAK 국제 포스터전 2016




‘폭력 없는 세상을 위한 VIDAK 국제 포스터전’은 ‘세계 비폭력의 날(International Day of Non-Violence)’인 10월 2일을 시작으로 한 달간 국내외 전문 디자이너들의 작품을 페이스북을 통해 전시합니다. 그래픽디자인을 통해 표현된 ‘폭력 없는 세상’이라는 메시지를 전 세계가 함께 나누고 공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폭력없는 세상을 위한 VIDAK 국제 포스터전 2016]
고도화된 기술 문명의 발달로 인해 공공 사회는 각종 재난으로부터 안전을 위협받고 있으며 사회·경제적 불평등과 불신으로부터 야기된 폭력은 그 종류와 발생빈도가 심각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학교폭력, 성폭력, 가정폭력 등 구성원간의 신뢰와 믿음을 회복하지 못하는 가운데 이루어지고 있는 다양한 형태의 폭력은 이미 개개인의 문제가 아닌 범사회적 병폐로 대두된지 오래되었습니다. 이렇듯 우리 주변에서 크고 작게 이루어지고 있는 다양한 형태의 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범죄예방 디자인, 환경 요소 개선 등의 디자인 관련 사업이 현재 각계에서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협회는 사회공동체 안에서의 원활한 소통 방법을 모색하고 관계를 개선함과 동시에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디자인에 목소리를 함께하고 기꺼이 힘을 보태고자 ‘더 나은 세상’이라는 커다란 주제 아래 그 첫 번째로 ‘폭력 없는 세상’이라는 메시지展을 갖고자 합니다.
‘폭력 없는 세상을 위한 국제 포스터展’은 ‘세계 비폭력의 날(International Day of Non-Violence)’인 10월 2일을 시작으로 한 달간 국내외 디자이너들의 작품을 페이스북을 통해 전시하게 됩니다. 
이는 기존의 물리적 공간(갤러리)을 탈피, 전 세계 남녀노소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에서 개최됨으로써 그래픽디자인을 통해 표현된 ‘폭력 없는 세상’이라는 메시지를 전 세계가 함께 나누고 공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함입니다.
‘세계 비폭력의 날’은 마하트마 간디의 비폭력·무저항 운동에 대한 공헌을 기리기 위하여 2007년 UN에 의해 간디의 탄신일인 10월 2일로 제정된 바 있으며, 그의 정신을 본받아 평화의 문화를 정착시키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본 전시는 2016년을 제1회로 하여 매년 같은 시기(10월 2일 open)에 정기적으로 개최될 것입니다. 제2회인 2017년 전시부터는 온라인展과 오프라인展을 동시에 운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해외에서 활동하고 있는 디자이너들의 참여를 최대한 유도하여 범세계적 비폭력 평화 실현의 한 획을 그을 수 있는 지구촌 이벤트로 꾸준히 확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전시 종료 이후 출품된 포스터들은 유관단체에 기증함으로써 소통이 필요한 여러 다른 공공장소에서 순회 전시할 수 있도록 조치할 것이며, 도록을 비롯한 제반 인쇄물은 PDF 북과 pdf 출품증명서로 대체하여 이로 인해 절감된 비용은 모두 유관단체에 기부할 계획입니다.


주제 : 비폭력, 성폭력, 가정폭력, 학교폭력, 직장폭력, 아동폭력, 언어폭력 등 

온라인 전시 및 제출 주소 : www.facebook.com/vidak2016
제출 기간 : 10월 2일(UN세계비폭력의 날) ~ 10월 31일 
전시 기간 : 11월 1일~ 17년 1월 31일

제출 마감 : 10월 31일
출품 자격 : 연회비 납입 회원 

출  품  비 : 없음 

제출 방법 : 아래의 두가지 방법 중 택일 

1. 개인이 직접 작품 이미지 파일을 페이스북 업로드. 
    텍스트(작가이름 한글 영문, 소속 한글 영문, 작품제목 : 한글, 영문) 입력 

2. 페이스북이 불가한 경우에는 비닥 웹하드(id: vidak77, pw: vidak77)에 
    작품이미지와 참가신청서(다운로드)파일 올리기 

제출 내용 :

1. 작품 : A3(297x420mm), 200dpi, RGB, JPG
2. 참가신청서 : 작가 이름, 소속, 작품제목(VIDAK 웹하드에 올릴 경우)

출품료는 없으며, 출품자격은 연회비 납입 회원이므로 연회비를 납부하여 주시기바랍니다. 
납입 회원에 한해 출품 증명서를 발급해드리며 도록은 PDF북으로 전달 예정입니다.

문의 : vidak77@hanmail.net 사무국장 피종삼

BACK TO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