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LIST

협회 소식


[VIDAK 연감전] 개최 안내 및 출품 의뢰











1. 저희 협회는 디자인문화재단과 공동주최로 <한국의 시각문화와 디자인 40년>전 (2008.9.26-11.9,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전시는 한국 시각디자인의 40년을 되돌아보고 정리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입니다. 아울러 연감전은 이 전시와 연계하여 한국 시각디자인의 현주소를 보여주는 전시회의 성격으로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 전시는 회원 여러분의 연감(VOL 3) 출품 작품들만으로 전시됩니다.



2. 지난 2007년도에 발간 예정이었던 연감이 출품된 작품의 수가 2007년 12월 현재, 총 45점에 불과하여 현재로서는 한국 시각디자인계의 위상을 보여주어야 할 연감으로 발간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제때에 발간하지 못하게 된 점, 출품자 여러분을 포함한 모든 분들께 재차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3. 출품된 작품의 수가 적었던 이유는 물론 협회의 홍보가 부족했던 점도 없지 않으나, 무엇보다 전체 회원의 약 70%에 달하는 교직에 계신 분들에게 연감의 발행이 연구실적으로서 큰 메리트가 없다는 점을 분석을 통하여 알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출품된 모든 작품으로 우선 연감전을 개최하고 출품자의 명단이 실린 소략한 리플엣 및 출품 확인서를 발행해 드리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분야별 우수작품에 대한 시상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4. 출품된 작품 중 연감에 수록될 작품 선정을 위한 심사는 연감전 기간 동안 실행됩니다.



5. 이에 연감의 작품 접수 기한을 11월 23일(일)까지로 연기하여 추가 접수를 받습니다. 2008 연감(VOL 3)은 한국 시각디자인 40년을 정리하는 특집호의 성격으로 연말에 발행할 예정입니다. 연감전의 개최와 연감의 발행은 한국 시각디자인의 수준과 좌표를 보여준다는 점에서 협회의 존재이유이기도 한 가장 중요한 사업입니다.



6. 연감전의 구체적인 시기와 장소는 추후 통보해드릴 예정이오나, 우선 연감전 및 연감 발행을 위한 작품을 모집코자 합니다. 이미 2007년도에 작품을 출품하신 분들은 그 작품을 그대로 사용해도 좋고, 새로운 작품으로 교체하셔도 좋습니다. 첨부한 명단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7. 아무쪼록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첨부(클릭)

1. 2008 연감 작품 출품요강 1부

2. 2008 연감 출품 신청서 1부

3. 2007,2008연감 작품 출품자 명단 1부 끝.






사 단 법 인 한 국 시 각 정 보 디 자 인 협 회

회 장 정 병 규

BACK TO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