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LIST

디자인 행사


비닥과 AIGA와의 교류전 공지 입니다.


회원 여러분께

인사드리며,
그간 많은 회원들께서 궁금하셨으리라 생각되는 'AIGA 초청 VIDAK 회원작품 미국 현지전시'대한 진행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지난 해 AIGA 관계자와 회장단의 미팅을 통하여 처음 언급되었던 이번 미국 전시 건은 그간 여러 차례 AIGA측과의 협의 과정을 거쳐 2007년 7월 11일부터 8월 10일까지 뉴욕에 있는 AIGA갤러리에서 개최키로 확정하였습니다.

다소 일정이 촉박하긴 하지만 AIGA와의 교류의 시점도 그만큼 빨라지게 된다는 점과 우리 디자인을 미국 한복판에 최초로 선보이는 의미가 있다고 판단되어 회장단을 비롯 분과 부회장님들의 의견을 모아 서둘러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미국 전시를 성사시키는데는 VIDAK회원이신 산호세 대학의 김창식 교수님의 현지에서의 활약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김교수의 노력으로 AIGA 뉴욕 갤러리에서의 전시가 끝나면 전시작품들을 산호세로 옮겨 8월 27일부터 9월 17일까지 산호세 대학의 메인 갤러리에서 순회전을 갖게 되었습니다.

전시준비를 위한 시간이 짧은 만큼 작품 선정을 위한 효율적인 방법을 의논하기 위해 지난 몇월 몇일 분과부회장단 회의를 소집하였고 숙의 끝에 다음과 같이 작품 선정 방법 및 전시 준비 일정을 확정했습니다.

현지 전시장이 매우 협소해 많은 회원들의 작품을 다 전시 할 수 없기 때문에 부득이 출품작 수를 쾌적한 전시가 될수 있는 범위로 제한할 수 밖에 없음을 널리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전시 교류를 통해 이러한 교류가 계속될 수 있도록 협회는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
전시작품 선정방법
분과부회장단이 중심이 되어 작품선정위원회를 구성한다.
'비닥연감1, 2권'에 수록된 작품과 작가를 중심으로 전시 작품을 추천한다.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전시 작품을 선정한다.
선정위원장은 아이덴티티분과의 김성천부회장이 맡는다.

작품선정을 위한 일정
- 5. 2 : 회원들에게 전시에 대한 내용 공고
- 5.15 : 선정위원회가 작품 선정에 대한 논의 및 방향 설정
- 5. 22 : 선정위원회가 작품 추천 및 선정 완료
------------------------------------------------------------------------------
그밖에, 포스터와 초대장 등 홍보물 디자인은
AIGA와의 협의 과정을 포함, 작업과정을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하여
산호세대학의 김창식 교수께서 기꺼이 수고해 주시기로 하였습니다.

본 전시는 미국을 대표하는 디자인협회와의 교류를 통해
VIDAK의 새로운 위상을 정립할 수 있는 의미깊은 전시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BACK TO LIST